수강·합격후기

Home > 합격후기

합격후기

컴활 1급 실기 합격 후기입니다.

swor**** star star star star star 2023-01-21

컴활 1급 실기, 2번째에 합격했습니다!

실기 준비기간은 3~40일 정도 걸렸네요. 실기 한번 떨어지고 실기 부스터 강의 들으면서 5일 정도 추가된 감이 있어요.


저는 실기 강의 엑셀, 액세스 기본 개념 먼저 듣고서 계산, 기출문제 적응하기 풀면서 익숙해진 다음에 최신기출 문제풀이 들으면서 공부했어요. 그리고나서 충분하다고 생각해서 실기 시험치러 갔는데....


너무 긴장해서 천천히 입력하다가 엑셀 시험 시간에 못 맞추기도 했고 실기 강의에서 못 보던 형식의 문제가 나와서 당황해서 어버버 하다가 나온 문제 다 풀지 못 했어요. (visual basic 작성만 다되었으면, 68점으로 떨어지지 않았을텐데.....ㅠ.ㅠ)  

그렇게 실기 시험 떨어지고서 2번째 준비할 때, 실기 강의 복습할까 하다가 실기 심화 부스터 강의를 들어봤어요.  그런데 실기 강의랑 다르게 전혀 새로운 유형의 문제가 나와서 연습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어요. 

풀면서 '이런 유형의 문제가 실제 실기에서 나온다면 내가 과연 풀 수 있을까? 이걸 제끼고서 다른 문제를 푸는 것이 더 전략적이지 않을까?'하는 생각들을 많이 하면서 풀 수 있어서 많은 도움이 되었어요.

 

그러니까....

"컴활 실기 치시는 분들! 꼭 실기 심화 부스터 강의는 꼭 들으세요!!"


실기 시험에서 모르는 유형의 문제가 나와도 당황하지 않고서 대처하는 법을 연습하는 데에 많은 도움이 될거에요!



모두들 화이팅 하시고, 빠른 시간내에 합격하시길 바랍니다! 

e636af6eab503afeaaf6a2b8a406e104.P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