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고객센터 > 자주묻는질문(FAQ)

자주묻는질문(FAQ)

동영상 시청 환경

동영상 시청을 위한 최소사양 및 기본 조건은 다음과 같습니다. 아래와 같은 경우에 해당될 경우 플레이어가 실행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Android, iOS 모바일 Player 권장 및 최소 사양
    • Android: 
      • Android 4.0.3 (Ice cream Sandwich) 이상 / CPU: 1.2 GHz Dual Core 이상 / 삼성 Galaxy S2 급 이상 / 저장공간: 200MB 이상
        • Android 4.0.3 이상의 OS상태 유지가 권장됩니다. 초기 사양일 경우 배속이 심하게 끊기는 등의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iOS
      • (권장 사양): iOS 10.0 이상 /iPhone 5S 이상/저장공간: 200MB 이상 /  (최소 사양)​: iOS 8.0 이상 /iPhone 4S 이상/ 저장공간 : 200MB 이상
      • iPhone 4s에서는 오디오 워터마킹 / 배속조절 기능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 iPad 1은 iOS 7.0 미 지원 단말기로 지원이 제한됩니다.​
      • 루팅(rooting) 또는 탈옥된 단말기는 보안 정책 상 지원되지 않음. ⇒ 루팅 해제 후 수강 또는 다른 모바일 기기나 PC에서 수강
      • 동영상 캡처 앱이 설치된 경우 재생 불가⇒ 해당 앱 제거
      • Kollus 플레이어 앱이 비정상적으로 설치된 경우 ⇒ Kollus 삭제 후 다시 설치하며 증상에 따른 가이드를 참조합니다.
      • WIFI 신호가 불안정하거나 감지되지 않을 경우 ⇒ 안정적인 네트워크 환경에서 수강하시거나 모바일 다운로드를 이용하여 수강
      • 모바일 기기에서 다른 앱들을 정상 종료하지 않고 홈버튼으로 나온 경우 백그라운드로 실행되는 앱들이 많아져 모바일 기기가 느려지거나 충돌이 발생할 수 있음. ⇒ 재부팅 또는 기기 최적화 실행​
      • 기본 브라우저 사용을 권장 (안드로이드: 크롬, iOS: 사파리) ⇒​ 위의 기본 브라우저가 아닌 네이버 등 앱 자체에 내장된 브라우저 사용 시 플레이어 실행 불가 현상 발생 가능.
      • 애플 또는 구글 계정이 손상되어 스토어 이용이 정상적으로 안되는 경우는 계정 재인증이 필요하며 미해결시 제조사 문의 권장


  • 다운로드 속도: 해당 장소의 WI-FI 혹은 데이터 다운로드 속도의 일정 수준 보장: Benchbee(http://www.benchbee.co.kr/) 혹은 타 속도 측정 프로그램으로 확인 시 최소 3Mbps (권장 10Mbps) 를 권장합니다. (단, 당사는 Benchbee 혹은 속도 측정 서비스 사업자와의 사업제휴나 서비스 정책과는 무관합니다.) 
  • 동영상 재생 시 끊기거나 검은 화면으로 보이는 등 주로 강의 재생 중 발생하는 경우, 해당 시청장소의 네트워크 환경의 영향으로 발생되는 경우가 다수 접수됩니다.  일반적으로 동영상 시청을 위해서는 다운로드 (DOWNLOAD Mbps), 업로드 (UPLOAD Mbps) 속도가 10Mbps이상(최소3Mbps) 안정적으로 유지되는 환경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아래는 예시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