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합격후기

Home > 수강후기

수강후기

문과생 전공도 관련없는 컴알못의 컴활 1급 도전기

tora**** star star star star star 2023-01-20

3a3bd4c7ac29f801b737532ac1ca5db1.jpeg
1a8ec268d71bb70f936882119d5985ef.jpeg
 

엑셀에서 할 수 있는 거라고는 엑셀 안에 글자를 표기하는 게 전부였던 사람입니다. 사실 숫자를 넣어도 숫자가 엑셀 함수로 바뀌는 것 조차 이해를 못해서 엑셀 닫고 다시 시작하고를 반복했던... 그랬던 진짜 엑셀컴맹이 바로 저였습니다. 그러다 우연히 이미남선생님의 컴활 인강을 접하게되었습니다. 실제 학원을 다니게 되면 학원비가 30~40만원 비용이 나오는 걸 알고 비용적인 부분에서도 인강이 낫겠다 싶어서 반신반의하는 심정으로 강의를 듣게 되었습니다. 강의는 핵심만 딱 요약되어 시간적인 부분도 많이 절약할 수 있어 단기간에 목표로 취득이 가능해서 마음에 들었습니다. 사실 자격증은 시간이 오래 걸리는 것보다 빠른 시간 내에 취득하는 게 가장 좋은 건데 이미남선생님은 관련 없는 내용 없이 시험에 집중된 강의로 구성되어 있어 좋았습니다. 시간적인 부분은 물론 비용적인 부분을 많이 보는 분들은 이미남 선생님 인강이 많이 도움될 거 같습니다. 실제 강의 역시 기초를 탄탄하게 다진 다음 엑셀에 직접 같이 적용해보면서 기출 위주로 심화까지 연결이 되어 이론적인 부분이 아닌 실제 컴활 시험을 볼 때 실기에 집중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필기를 먼저 배우고 실기로 들어가는 게 아닌 실기에서 용어나 원리 공부를 같이 한 다음 필기에서 그때 적용했던 것을 바탕으로 문제를 보면서 개념을 이해할 수 있어 오히려 필기 공부할 시간 역시 절약할 수 있었습니다. 어려운 부분은 사용자정의함수를 배울 때였는데 이건 기초에서 배울 때 막 열심히 하는 것보다 혼자 문제를 풀어가면서 기출문제 강의를 보면서 여러 번 연습을 하는 게 더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아직 시험을 보기 전이라 합격 후기는 작성하지 못했는데 열심히해서 합격 후기까지 작성할 수 있도록 해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