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합격후기

Home > 수강후기

수강후기

이미남 쌤 컴활 1급 수강후기!

swor**** star star star star star 2023-01-21

이미남 쌤의 컴활 1급 강의는 크게 3개로 구성되어 있어요.

컴활 1급 실기 -> 컴활 1급 필기 -> 컴활 1급 실기 심화 부스터


실기 강의를 통해서 직접 엑셀과 액세스를 만져보고 계산연습하거나 기출문제를 풀어보면서 각 기능들이 어디에 위치해 있고 함수는 어떻게 사용하는지 익숙해질 수 있어요. 이때, 여러 기능들이 많은데 최대한 간단한 방법으로 문제를 풀 수 있도록 친절하게 설명해 주셔서 좋았어요.

예를 들어서 엑셀에서 비주얼 베이직으로 작성하는 코드를 공식으로 만들어서 외워야 할 부분만 알려주신다거나 하는 점이요.


이어서 필기 강의에서는 실기 강의를 통해서 배운 내용을 바탕으로 필기 기출 문제를 풀면서 준비해요.(단순히 문제 많이 풀면 되어서 제일 쉬웠던 거 같아요. 필기 문제는 문제은행에서 출제하다 보니까 나왔던 문제가 다시 출제되는 경우가 있거든요.)


그리고 제일 중요한 실기 심화 부스트 강의!!

실기 시험은 운이 좋으면 쉬운 문제가 나오고 나쁘면 어려운 문제가 나올 수 있는데, 시험 치고서 결과 나오기 까지 약 2주 정도 걸리기 때문에 쉬운 문제가 나오기를 빌면서 여러번 실기 시험을 칠 수 없지요. 그래서 생각하지 못한 유형이 나와도 당황하지 않도록 실기 강의에서 보지 못 했던, 살짝 어려운 문제를 심화 부스트 강의에서 풀어볼 수 있어요. 

저도 실기는 2번째에 합격했는데, 첫번째로 떨어지고 심화 부스트 강의 듣고서 진짜진짜 많이 도움되었어요. 처음 보는 유형의 문제라도 어떻게 접근하면 좋을지 설명해주시거나 혹은 이 문제를 넘기고서 전략적으로 풀 수 있는 기회를 생각할 수 있어서 좋았어요. 여기 나온 유형들만 다 익혀둬도 실기 시험에서 못 푸는 문제가 없을 정도로 여러 종류를 만들어 놓으셔서. 이것 하나만으로 추천할 수 있을 정도에요.


이렇게 3종류의 강의를 다 들었으니까, 실기 시험이 어떤 유형으로 나와도 다 풀 수 있다는 자신감이 뿜뿜 들더라고요. 그렇게 컴활 1급 무사히 합격했어요!!



매 강의마다 이름 그대로 미남임을 강조하시던 이미남 쌤의 강의 듣고서 수월하게 컴활 1급 합격할 수 있었습니다.

수강생 여러분들도 빠른 시일내에 합격하실 수 있으니까, 모두 힘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