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합격후기

Home > 합격후기

합격후기

컴맹탈출!! 컴활 1급 자격증 초시합격 인강 수강후기 & 공부방법 tip

kaka**** star star star star star 2024-04-16

제목 그대로 컴맹 탈출 했어요~^^

작년 12월에 합격하면서 '이미남 선생님께 감사하다고 꼭 말씀드려야지~!' 생각했었는데 이어서 다른 자격증들을 따느라 수강후기가 늦었습니다.

이미남 선생님 감사합니다~^^


MY BASE

저는 40살 컴맹이었어요ㅋ 저는 수학과 전공이라 대학 다닐때에도 한글이외에는 굳이 컴퓨터를 쓸 일도 없었고 심지어 ppt도 안써봤었다는...^^;

그리고 17년간 수학강사로 일했었기 때문에 엑셀이나 액세스는 더더욱 쓸 일이 없이 지냈습니다. 그야 말로 날것 그대로의 컴맹이었어요.

무슨 자신감인지 '책한권 보면 되겠지' 하는 마음에 시중 교재를 한권 사서 봤는데 음.. 저 세상 단어들만 있었습니다.

그제서야 현실파악을 하고 인강을 여러개 찾아보았어요. 저는 몇가지 기준을 중심으로 인강을 선택했습니다.


인강 선택 기준

첫째, 제가 이해하기 쉽게 차근차근 알려주는가?

둘째, 모르는 부분이 생겼을 때 질문을 하고 피드백을 원활하게 받을 수 있는가? 

셋째, 강의수가 지나치게 많지는 않은가? (처음 도전해 보는 자격증이라 너무 길면 끝까지 못할 것 같았거든요)

넷째, 가격이 높지는 않은가? (제가 지금은 전업주부라서 아무래도 남편이 쪼~금 신경이 쓰여서요ㅋ ) 


제가 선택한 건 이미남 선생님의 컴활 1급 인강이었습니다.


이미남 선생님 컴활1급 인강 수강후기

 이미남 선생님은 일단 차근차근 정도가 아니라 걸음마부터 알려주세요.  아기가 엄마 손 잡고 걸음마 하듯 그냥 선생님을 따라가면 됩니다.ㅋ

그냥 돼요. 물 흐르듯 자연스러우면서도 깔끔한 강의력!

막연히 '내가 할 수 있을까?' 라는 걱정이 들 때 사람 마음을 편안하게 해주는 선생님 목소리를 들으면 걱정이 1도 없어져요. 

교재 정리도 깔끔합니다. 인강을 끄고 복습할 때에도 머릿속에 깔끔하게 정리돼요. 

기출문제도 난이도별로 분류해 놓으셔서 충분히 연습하기 좋았습니다.

그리고 '1대1 질문하기'에 선생님께서 진짜 상세하게 답변을 남겨주세요. 완전 감동~~~^^ 

지나고 나서 보니 선생님께 진짜 귀찮을 만큼 질문을 했더라구요^^;;  근데 그걸 다 상세하게 답변해주시고 

제가 무엇을 몰라서 그런 질문을 남기는 건지도 다 파악하시고 거기에 맞게 설명해주셔서 너무너무 도움이 됐습니다.


컴활1급 공부방법 tip


 무조건 실기먼저

 저는 일단 인강을 보면서 중간중간에 강의를 멈추고 따라했어요(이 과정이 중요한 것 같음). 

그리고 한 강의를 다 보고나서는 강의를 끄고 강의에서 본 내용을 혼자 해봤구요.​ 

3강 정도씩 끊어서 다시 복습을 했습니다. 생각이 안나는 부분은 다시 인강으로 GOGO. 

무의식 중에 지나간 내용이나 이해했다고 착각하고 지나갔던 부분들이 걸러지면 

선생님께 질문을 드렸어요. 선생님 답변을 받고나면 그 내용을 체크해서 다시 봤구요.

선생님께서 답변을 빨리 해주시고 상세하게 해 주신 덕분에 공부 흐름이 끊기지 않아서 너무 좋았어요 


실전문제 풀이

모르는 문제를 고민하는 과정에서 공부 되는 부분이 많기 때문에 저는 제가 무조건 먼저 풀고 선생님 강의를 봤습니다. 

그냥 첫 회부터 제가 먼저 풀었어요. 그리고 선생님 강의를 들으면서 제가 생각했던 과정이 맞는지 선생님은 어떤 방식으로 풀어가시는지 비교하면서 내용을 정리했습니다. 제가 틀린 문제는 강의를 듣자 마자 다시 풀고요.

2회분 정도씩 끊어서 다시 풀고 모르는 건 선생님께 질문ㅋ.

처음에는 오래 걸리는 것 같지만 이렇게 하면 뒤로 갈수록 공부할 내용이 없어져요. 처음보는 문제도 겁이 안나고 할만했습니다.

심지어 재밌어져요.ㅋㅋㅋ 약간 게임처럼. 아마 이게 선생님과 피드백이 잘 되다보니 그런것 같아요.


이론공부

저는 컴퓨터 일반만 암기와 문제풀이를 병행했고, 엑셀이랑 액세스는 실기 공부를 바탕으로 문제만 풀었습니다.

이론 공부 3일 하고 합격했어요. 엑셀은 80점대고 나머지는 90점대였는데 지금은 조회가 안되네요..

실기 공부 꼼꼼하게 하면 이론은 진짜 쉬워요. 


준비기간 및 합격인증

12월에는 시험이 14일?16일? 까지 밖에 없다는걸 11월에 알게 되어서 어쩔수 없이 빡세게 한달 공부했어요 ㅋ 

심지어 시험칠때는 엑셀 15분, 액세스 20분 남았습니다 ㅎㅎ

한번에 붙어서 너무 행복했습니다.ㅋ 그리고 컴활 공부한 내용으로 워드필기는 덤으로 쳤어요. 


c4d47ce9df8fea47543d3cddc7e30150.jpg
 

이미남 선생님께 한마디


 이미남 선생님께 정말 너무 너무 감사드립니다~ 늘 열정적이면서도 차분하고 친절하시고 상냥하시고 진짜 최고예요!!!

저는 입시 강사를 하다가 이제 다른 인생을 살아보고 싶어서 무작정 도전해봤던 자격증이 컴활 1급이었습니다.

컴활 1급을 시작으로 이제 다른 자격증을 따고 있습니다. 컴활 1급이 터닝포인트가 되었어요~^^ 선생님 정말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