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합격후기

Home > 합격후기

합격후기

컴활1급 (필기) 합격 후기

liti**** star star star star star 2022-08-01

5월에 컴활2급을 먼저 독학으로 합격하고, 2급으로는 왠지 아쉬운 마음이 들어서 1급에도 도전하게 되었습니다. 

별 차이가 있겠나싶었는데 막상 기출 문제들을 보니까 난이도가 많이 차이가 나고, 액세스도 처음 접해보다보니 겁도 나고, 실기보다도 필기를 먼저 합격할 수 있을지부터 걱정이 되어서 독학은 어렵겠다 싶었습니다.

워낙 인터넷에 이미남선생님 강의에 대한 후기가 많이 나와 있다보니 자연스럽게 그 흐름에 맞춰서 강의를 접하게 되었던것 같습니다.

2급 때도 실기를 먼저 해야 필기도 풀이가 쉬웠어서 실기 수업을 먼저 수강한 후 필기를 준비했습니다. 스프레드시트, 데이터 베이스는 실기를 알아야 필기를 준비하기 편한 데 반해 

일반 부분은 너무 어렵고, 어쩔 수 없이 이해가 아닌 벼락치기식으로 할 수 밖에는 없는것 같았어요.

이미남 선생님 필기강의는 10강 모두 기출문제풀이로만 구성되어 있었던 게 좋았습니다. 괜히 처음부터 컴퓨터관련 용어들에 대한 설명이 늘어져있으면 시작부터 진이 빠졌을 것 같았는데 다행이었습니다.

그리고 선생님 목소리, 딕션도 좋았는데 귀에 쏙쏙 들어와서 독학하거나, 다른 강의를 들을 처럼 꾸벅꾸벅 졸거나 하는 일이 없었습니다.

필기는 2~3일정도 준비했고, 여전히 일반부분이 완벽히 준비됐다고 생각되지 않았지만, 2급도 한번에 붙었으니까 그냥 될 것 같은 마음에 무대뽀로 턱걸이만 하자는 마음으로 응시했는데 정말 턱걸이로 합격해서 다행이었습니다.


39540b4e4a844f95e70fd785b70184dc.p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