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합격후기

Home > 합격후기

합격후기

컴활1급 (실기) 합격 후기

liti**** star star star star star 2022-08-02

우선 이름부터가 이미남이라.. 참 예사롭지 않다싶었는데, 예를 들어 설명하실 때에도 이미남, 안미남, 등등을 쓰시고, 늘 이름에 잘생긴이라는 수사를 붙여 가면서 참 재밌게 강의해 주셨고, 친절하고 차분한 목소리로 강의해주셔서 지루하지 않고, 끝까지 재밌게 들었습니다.

나중에 혼자서 풀어볼 때도 혼잣말로 선생님께서 말씀해주신 어투로 읊어가면서 공부하는 게 버릇처럼 되었는데 그만큼 귀에 쏙쏙 잘 들어왔다는 방증이 아닌가 싶습니다.


저는 실기에만 공부기간이 25일 정도가 소요됐습니다. 20일은 강의 수강, 그리고 5일 정도는 혼자 시간 맞춰놓고 실전처럼 연습했습니다.

20일 동안은 커리큘럼에 따라 하나하나 따라서 해보고, 중간중간 이걸 아직까지 모르면 안 된다는 강사님의 말씀을 뼈에 새기면서, 습득이 안 되는 건 따로 메모해 가면서 외우면서 했고, 주요 꿀팁 공식, 홑쌍쌍홑쌍 등등의 데이터베이스 공식은 한동안 액세스를 안하더라도 안 잊혀질것 같습니다.


필기 합격후 9일후에 응시한 첫번째 실기시험은 완전 긴장해서 손가락이 굳은 상태로 어버버하다가 뒷문제는 풀지도 못하고 엑셀을 완전 망쳐서 불합격했습니다. 5일뒤에 재응시했을 때는 그래도 처음 보았을때보다 문제가 더 쉬운 느낌이기도 했고, 또 덜 긴장한 상태로 여유있게 보아서인지 합격을 했습니다.


제가 생각했을때 컴활1급은 저처럼 데이터베이스를 처음 접하신 분이라면 독학은 좀 무리인 것같고, 인강이 꼭 필요한 것 같습니다.

이미남선생님 강의는 지루하지않고, 무엇보다 빠른 합격 보장을 해주어서 후회 없으실 거예요.


ef9f8756bf26545d94d03e8ea50a5226.p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