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합격후기

Home > 합격후기

합격후기

컴활1급 실기 합격후기!

ckdd**** star star star star star 2022-08-19

응시횟수: 3회

준비기간: 1개월 + a

오늘 드디어 세 번째로 본 컴활실기 시험 결과가 나왔다.. 점수를 확인할 수 없지만 합격! 엑셀은 처음보는 한 문제를 제외하곤 금방 풀어서 시간이 많이 남은 수준이었지만, 엑세스는 푼 문제를 다 맞아야 합격할 것 같다는 느낌이었는데 다행히 합격! 드디어 컴활을 내려놓을 수 있게됐다!

이미남쌤 컴활의 장점은 무엇보다도 쉽게 가르쳐준다는 점에 있는것 같다. 교재도 마찬가지로 핵심만 담아놓아서 공부를 더 편안하게 해주었다! 컴활에 대해 아무것도 몰라도 강의를 따라가는데 지장이 없었고, 강의를 다 들을때쯤엔 생각보다 할만하다는 생각이 들 정도였으니까... 물론 세 번이나 봤지만 ;]

중간에 다른시험들을 보느라 한달에 한번씩, 세달에 걸쳐 시험을 보면서 느낀 것이지만 역시 한번 할때 확실하게 하는게 좋은 것 같다. 시험보기전에 공부했던 내용들을 잊어서 3-4일 씩 다시 공부하고 싶지 않다면. 그런 의미에서, 시험 결과가 나오는데 최소 2주는 걸리므로(토욜에 보면 13일), 한 번에 두 개의 시험을 신청하는 방법도 좋다고 생각한다. 돈 낭비라 생각해서 그러지 않았지만, 빨리 확실하게 끝내는게 효율적이니까!

이미남쌤의 강의에 담긴 모의고사를 두 세번씩 풀어보면서 확실하게 체득하고, 인터넷 혹은 이미남쌤 추가강의(무료강의가 끝나갈 때 쯤 새로운 무료강의 참여기회가 있었다)를 들으면서, 40분 내로 문제를 해결하는데 익숙해 진다면 큰 무리없이 합격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한다. 물론 운도 중요한 시험이라, 새로운 유형이 과하게 나온다면 어쩔수 없지만, 거기에 시간을 잡아먹히지 않고 배운것만 확실히 푼다면 합격할수 있을것이다.


2e94a485617d448abd10277fe84f4e32.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