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합격후기

Home > 합격후기

합격후기

컴활1급 실기 합격 후기!!

lee6**** star star star star star 2023-02-22


응시횟수 + 준비기간

1회 + 2주(실기)

일일 공부시간 + 공부방법

말씀드리기 앞서.. 직장인이며 국가기술자격증 시험과 병행하면서 공부 하였습니다.

저는 필기를 먼저 취득한 후, 애드투 이미남 선생님 인강은 실기 위주로 보았습니다.

컴활1급 실기 합격 후기 시작하겠습니다!

총 공부기간 : 필기 7일, 실기 14일 (1월 18일 스터디 시작 ~ 2월4일 시험 응시)


실기 공부방법 : 이미남 선생님의 실기 + 부스터 1회독

실기는 확실히 이해가 안되는 부분이 처음에는 많았지만, 에드투이미남 선생님 인강 이론 강의를 1회독을 하고나니

혼자서도 기출문제를 풀 수 있는 수준이 되었고, 혼자 먼저 풀어본 후, 강의를 들으면서 오답을 하였습니다.

선생님이 짜주신 스터디 일정의 2배정도로 진행하였으며, 6일정도는 이론 강의를 보았고,

남은 8일 정도는 기출+부스터 문제만 계속해서 풀었습니다. 기출문제 3회독부터는 시간을 재면서 풀었고

마지막날 기준으로는 1회차 엑셀+엑세스를 푸는데 총 50분 가량 소요되었던 것 같습니다.

✔️4. 시험 주의사항& 꿀팁

엑셀

우선적으로 저는 공부를 할 때 부터 프로시저2번은 애초에 풀지 않고 그냥 무시하고 넘어갔습니다.

엑셀 시험을 보는데, 순서는 1,4,3,2 순으로 풀었습니다. 저한테는 가장 효율적인 방식이었습니다.

1번을 마친 후에 프로시저 1번 마무리 후 3번으로 넘어가는데, 중간에 오류가 뜨면서 엑셀이 꺼지는 바람에...

조금 많이 당황을 하였지만, 시험관측에서는 수험생의 책임이므로 저장된 시점부터 다시 진행하라고 말씀하셨습니

다들 수시로 저장하는거 잊지마시길 바랍니다!! 다행히도 40분정도에 문제는 다 풀었고 5분 가량 검토하였습니다.

엑세스

솔직히..코드작성 1개 빼고 나머지를 다 풀고나니, 15분 정도? 지나있었고 5분 가량 검토 후에 바로 나왔습니다.

엑세스는 기출만 자주 풀다보면 정말로 보너스같은 과목입니다!

개인적인 생각에는 공부비중을 엑셀7 : 엑세스3 정도로 두어도 충분히 합격 가능할 것 같습니다(개인적인 의견

시험장을 나오고나서 생각보다 문제가 어렵지 않았기에, 합격에 큰 의심을 가지지는 않았던 것 같습니다.

(그래도..막상 결과 발표일 당일이 되니 9시부터 긴장이 되긴 하더라구요..ㅋㅋㅋㅋ)

합격 후기

컴활1급 실기 합격에 있어서 이미남 선생님의 강의는 정말로 시험에 너무나도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궁금한 점도 바로바로 답변을 해주시고! 강의력도 너무나 뛰어나시기에 많은 분들이 믿고 수강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단기간 합격이 저의 노력도 있겠지만 이미남 선생님의 강의가 없었다면 불가능하지 않았을까 싶네요!!




409872fc9029ed77faf9b3eef236f5bb.P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