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합격후기

Home > 합격후기

합격후기

컴활 1급 필기 합격후기 + 한방합격 [애드투 이미남 T]

gksr**** star star star star star 2023-02-25

9ae62dea9efde80abf2ef848cbc01a0a.png
스터디가 종료된 뒤! 필기 시험을 잡아뒀어요 :)

컴활 1급 필기 한방에 합격했습니다~!

스터디 플랜대로 실기먼저 공부한 뒤 필기 시험을 준비했고 필기만 준비한 기간은 일주일도 채 안되는 거 같아요 !

처음 본 시험 한방합격 ! 이 모든건 스터디 프로그램을 잘 이용해서 가능했던 것 같습니다!

애드투 이미남 선생님 인강은 실기와 필기로 나누어져 구성되어 있으며 실기를 먼저 학습한 뒤 필기 인강으로 넘어가 필기 인강 플랜대로 41-43강은 강의를 들으면서 개념을 습득했습니다!

44-50강은 문제 먼저 풀고 답 체크한 뒤 인강 들으며 오답노트하는 형식으로 문제를 풀었어요!

실기만 준비하다 필기를 접하면 낯설고 처음 보는 것들이 많은데 이미남 필기 교재는 생소한 용어도 쉽게 이해할 수 있게 친절하고 자세하게 풀이되어 있답니다 :)

또, 기출을 여러번 돌려봤는데요.

1) 문제 풀면서 1회독

2) 애드투 이미남 선생님의 강의를 들으면서 2회독

3) 강의을 다 듣고 정리해 둔 필기를 보며 3회독

4) CBT 전자문제집으로 4회독

5) 하루에 2-3강 정도 들었는데 모든 강의 수강 후 마무리 복습으로 5회독

이런식으로 약 3일 필기만 준비했던 것 같아요!!

무한 반복이 중요한 것 같습니다 !

또, 새로운 유형의 문제들도 출제됐는데요. 너무 두려워하지말고 문제 차근 차근 읽고 선지를 줄여나간다면 필기 한 방 합격 가능할 것 같습니다 😄

사실 43강까지 수강하고 44강을 혼자푸는데 1,3과목은 50점대 2과목은 25점으로 과락이길래 내가 필기를 한번에 합격할 수 있을까 많은 의구심이 들었답니다 ㅜㅜ 46-47강까지 계속 그랬던 것 같아요 ! 그래도 꾸준하게 문제 반복하고 다시 보다보니 한 방에 합격이라는 결과를 가져올 수 있던 것 같아요. 초반에 많이 틀리고 점수가 나오지 않는다고 해서 좌절하지 마시고 무한반복으로 모두 한방에 합격하길 바랍니다 !

실기 강의를 꽤 잘따라 갔다고 생각했는데 실제로 적용하는 것과 글로 설명되어 있는 걸 고르는 건 많이 다르더라구요..!

(그렇다고해서 필기-> 실기 순의 공부법은 추천하지 않습니다..! 실기를 해뒀기에 2,3과목이

훨씬 수월했거든요! 꼭 실기 -> 필기 커리를 따라가시길 바라요)

하지만 반복하고 또 반복해서 실력을 키워나갔답니다!

쌤강의로 완벽하게 오답노트를 했어도 다음 회차에서는 과반수 이상이 새로운 유형처럼 보였고 문제지에는 비만 내렸는데요! 연습하는 과정에서 틀리는 건 문제 없잖아요 !

당일 시험을 향해 꾸준히 반복하다보면

어느 순간 합격점에 다다르실 수 있을 겁니다!!

빠른 시일 내로 실기합격 후기도 가져오겠습니다!

애드투 이미남 선생님과 함께라면 누구나~ 합격할 수 있다.

좋은 기회로 스터디를 참여하게 돼서 꾸준하게 공부할 수 있었고 그 결과 “필기 한방합격”이 가능했습니다 :)

여러분도 끝까지

파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