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합격후기

Home > 합격후기

합격후기

컴활 1급 실기 합격후기

kce9**** star star star star star 2023-03-16

​이미남 선생님 강의를 듣고 컴활 실기 합격했습니다.

우선 저는 엑세스라는 프로그램도 처음 들어봤고 엑셀도 존재한다는 사실만 알던 쌩노베이스로 시작했다는 것을 알려드려요.  



제 시험은 엑세스에서 신유형이 많이 나와서 좀 당황스러웠어요. 

그러나 엑세스 자체가 난해한 과목도 아니고 이미남 선생님이 신유형에 대처하는 법을 꼼꼼히 알려주셔서 무난하게 합격한 것 같습니다.  


이 강의를 선택한 이유이자 가장 큰 강점은 강의 수가 적다는 것입니다. 

컴맹이라 너무 오래 잡고 있는 건 고통스러워서 벼락치기 공부를 계획했기 때문에 저는 무엇보다도 스피드가 강의에서 제일 중요했어요. 


강의를 빠르게 몰아들었고 시험 전에는 기본 강의의 기출 문제를 다시 보면서 알고 있는 것만이라도 다 맞추자는 각오로 공부했습니다. 


이미남 선생님의 강의는 암기를 최소화 시켜준다는 것이 좋습니다. 아무래도 시험이다보니 꼭 외워야하는 영역이 있는데요, 암기에 취약한 편이라 함수 외우는 것도 곤욕이었고 열/행 구분도 매번 헷갈렸는데 강의를 듣고 해결했어요! 

전부 외울 필요 없이 정말 기본적으로 외워야 할 부분만 소개해주시고 시험장에서 모르는 문제가 튀어나와도 바로 응용할 수 있게 가르쳐주세요 


저는 기출풀이 강의를 듣기 전에 매번 혼자서 먼저 풀어보고 강의를 들었습니다. 

개념공부 열심히하고 푸는 데도 잘 안풀린다고 실망하지마세요! 저도 그랬거든요. 

먼저 풀어보고 들은 것이 어디를 놓쳤는지 확인할 수 있어서 더 꼼꼼하게 듣는 데 도움이 된 것 같아요. 



이미남 컴활 장점 요약


1. 매우 짧은 강의 시간

2. 암기 최소화

=효율적인 강의

3. 목소리가 좋으심

4. 재밌음


컴활 필기 이후 1년이라는 공백이 있어서 기초적인 명칭도 다 까먹은 상태로 출발했는데 강의수강에 어려움 없었습니다.

저 같은 게으름뱅이도 완강한 최고의 강의입니다. 여러분 정말 추천드리고요

선생님 감사해요~!


030f07550a2ce940c148ec959edcbcfc.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