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합격후기

Home > 합격후기

합격후기

컴활 1급 4주 공부만에 합격...!

prot**** star star star star star 2023-03-28

제가 드디어 이런 합격 후기 글을 작성하는 날도 오네요..!

30대에 뒤늦게 공기업을 준비하고자 컴활 1급부터 따야겠다는 생각에 무턱대고 1급을 도전했습니다.

처음에는 어떻게 해야할 지 막막해서 어디서부터 해야할지 막막했습니다...

유트브에 무료 인강들도 많던데 일일이 찾아보기 시간도 없고 해서 짧은 검색 끝에 애드투 이미남 선생님의 합격 후기글을 읽고 바로 결제해서 들었습니다.

(마음적으로 시간 길게 찾아보기 귀찮아서,,)

액셀의 기본적인 사용만 알고 있던터라 노베이스 상태였는데 애드투 이미남 선생님 강의를 들으면서 점차 자신감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이미남 선생님은 처음 실기부터 공부하는게 나중에 필기에도 도움되는 커리큘럼으로

이 방법은 저한테 잘 통했던 것 같습니다.

실기도 기초부터 알려주고 심화 내용까지 차근 차근 알려주시니 노베이스인 저도 충분히 따라갈만한 커리큘럼이었습니다.

빠르게 2주만에 실기 공부를 마치고, 1주만에 필기 공부에 매진했습니다.

필기 공부법은 강의를 들으면서 기출문제 (강의 자료임)를 다달이 외웠습니다.

어차피 문제은행 방식일거라는 생각에 빠르게 끝내자라는 생각으로 반복 암기를 했습니다.

그러면서 필기 시험을 치룬 결과,

61.67점으로 간신히 60점 이상을 넘겼죠 (공부할때는 나름 달달이 외웠는데 성적이... 그래도 60점만 넘으면 되니까~)

합격하자마자 동시에 실기를 접수하고 1주일동안 실기 심화 과정을 들었습니다.

특히 엑셀 배열 함수 위주로 실기 심화때는 집중적으로 팠습니다~

심화내용은 확실히 어려웠지만 앞서 기본강의에서 배운 내용을 가지고 응용한거라 충분히 따라 갔습니다.

충분히 자신감이 붙었을 때 시험을 치뤘는데, 실기 첫 시험이라 그런지 긴장도 많이되고 무엇보다도 연습할때는 MS 365로 했는데, 실제 시험장은 Excel 2016으로 차이가 많이 나서 당황을 많이 했습니다.

풀 수 있었던 문제도 틀리니까 당황하면서 그 뒤로 더 틀렸습니다 ㅠ

다행히 혹시 몰라 2,3차 시험도 예약을 했던 터라 다음에 더 잘 봐야지라는 생각으로 2차, 3차 시험에 응시했습니다.

다행히 마지막 3차 시험에 붙어서 4주만에 컴활 1급 최종 합격하게 되었습니다.

1차 시험때 떨어지고 살짝 멘붕와서 애드투 이미남 선생님 게시판에 문의를 남겼더니 친절하게 화상을 통해서 도움도 주셨어요~ 감사합니다

이상 이미남 선생님 컴활 1급 4주 공부 합격 후기였습니다~



b9148770ec02ee2e5fe8227c5b22b9bb.jpg

c310a26e5cd38d5ac25bcf5a6ee63eae.png